알림소식FAQ

13 건 (1 / 2 페이지)
13 신탁저작물상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ALRIGHT은 현재(2019 기준) 서울특별시, 국립문화재연구소,  문화재청 등 총 3개 기관의 신탁저작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2 같은 신탁저작물인데 왜 가격이 다른가요?
일부 신탁저작물는 이용용도에 따라 가격이 구분됩니다. 신탁저작물을 주제별, 의미별로 묶은 신탁저작물는 사진, 출판 등 이용 용도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신탁저작물 사용료 징수규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1 신탁저작물의 가격 산정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신탁저작물는 제공된 기관, 기업, 관련 정부 사업에 따라서 사용료가 다르게 산정됩니다. 신탁저작물로 제공된 신탁저작물는 신탁저작물 징수 규정에 따라 가격이 산정됩니다. 민간의 경우 민간에서 제공한 사용료 가이드라인에 한해 신탁저작물이용료가 정해지게 됩니다. 정확한 가격에 대해서는 이용용도를 기입하여 신탁저작물 이용신청을 하시면 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원하는 신탁저작물는 어떻게 찾나요?
원하는 신탁저작물는 검색 및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 검색 서비스 페이지 캡처하여 검색방법과 같이 설명
9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어떻게 하나요?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은 한국문화정보원 공공저작물팀 담당자: 1670-0052 (내선 5번)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8 법인명의로 구입할 수 있나요?
신탁저작물는 물론 법인명의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용허락신청서 작성시 법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차후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발급해드립니다. 
7 신탁저작물을 구매했는데 신탁저작물를 보내주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하신 신탁저작물는 고객이 원하는 기간 안에 제공을 해드립니다. 구매하신 신탁저작물에 대한 제공 방법을 안내받지 못하거나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신탁저작물를 제공받지 못하신 경우 서비스 사무국으로 전화주시면 바로 조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신탁저작물를 이용신청 용도 외에 다른 용도로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한 신탁저작물의 이용 신청 용도 외에 다른 용도로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신탁저작물서비스에서 해당 신탁저작물에 대한 추가 이용신청을 하셔야합니다. 관련 이용신청이 기존 이용신청과 전혀 다른 분야의 이용일 경우 해당 용도에 따라 과금될 수 있습니다.
5 휴일에도 신탁저작물를 받을 수 있나요?
신탁저작물서비스 사무국은 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신탁저작물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제공이 가능하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4 무료신탁저작물도 ALRIGHT을 통해 유통할 수 있나요?
ALRIGHT에서는 무료 신탁저작물 역시 유통해드립니다. 신탁계약을 통해 본 기관에 저작물을 위탁해주시면 업무절차에 따라 저작물 등록 후 ALRIGHT 시스템을 통해 무료로 유통해드립니다.